사물인터넷 파트너모집
미국해외법인
`추억의 삐삐, 상수도 원격검침 서비스로 스마트하게 부활' 보도자료
등록일자 2013-11-14 조회수 6148
무선호출사업자인 서울이동통신이 인천 강화군에 이어 경상남도 거창군에도 양방향무선호출을 이용한 상수도 원격검침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상수도 원격검침 서비스는 각 가정의 원격 검침기가 수돗물 사용량을 자동으로 지역 수도사업소에 무선호출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컴퓨터로 검침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수도 원격 검침 서비스 도입을 통해 검침원이 일일이 가정을 방문하여 사용량을 검침하지 않고 자동으로 원격 검침된다.

검침 데이터 관리 및 요금고지서 발행도 자동 수행된다. 업무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검침원 방문으로 인한 범죄 불안 요소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된다.

또 상수도 사용량을 실시간 수집함에 따라 검침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 육안 검침으로 발생하는 요금관련 민원소지도 감소될 전망이다.

서울이동통신은 "여러 단계의 사설 무선통신 경로로 이루어진 기존 상수도 원격검침시스템과 대비하여 네트워크 운영·관리 비용이 효과적으로 절감되면서도 무선호출 전용 주파수를 사용해 혼신 가능성이 없다"고 전했다.

상수도원격검침의 기반기술인 사물인터넷(IoT/M2M)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정부에서도 사물인터넷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다.

서울이동통신은 "상수도 원격검침 서비스 확대 제공과 더불어 앞으로도 사물인터넷 분야에 대한 지속적 연구 및 투자를 통해 신규 수요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 시장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정책 | 이용약관 | 고객센터 1566-5075
서울이동통신(주)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8길 84 3층 |  미국법인 : 3003 North First Street San Jose, CA 95134
사업자등록번호:114-86-19326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 강남-11625호   대표자:오갑석
(C) Seoul Mobile Telecom, Inc. All rights reserved.  webmaster@my015.co.kr